SCM

통합공급망관리시스템

기업에서 생산, 유통 등 모든 공급단계를 최적화하여
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.

이 시스템은
기업이 주어진 기간 안에 얼마나 많은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고,
원재료에 대한 재고수준을 설정하며, 완성된 제품을 어디에 저장할지 결정하고,
제품전달을 위해 사용할 운송 수단을 판단하는 등
더 나은 운영상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

장점
원료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의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
시장이나 소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유통 총공급관리솔루션입니다.
자체 시스템과 별도로 거래처에서도 Web 환경으로 발주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어
언제 어디서나 기민하게 수발주가 가능합니다.

도입의 특장점

  • 기업내에서 발생되는 만성적인 문제점의 원인인 수요와 공급에 대한 균형을 이루게 하고 이를 유지시켜
    수요예측과 수요관리, 재고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판매, 제조, 운영, 구매 등 전 부분에 대한 협력체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.
  • 인터넷기반의 업무시스템을 구축하여 임직원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언제, 어느곳에서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료 입고 과정부터(원료수불, 제품수불) 관리하여 보이지 않는 손실을 막아줍니다.
  • 매출 증대와 자재의 손실을 한눈에 파악하고 손실은 줄이고 매출 증대에 기여 합니다.
  • 기술적 변화 및 법령의 변화로 경영환경이 항상 변해도,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없이 무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2012년 1월1일부터 시행되는 전년도 사업장별 공급가액 합계액이 10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규정에 따라
  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지원합니다.